대한민국 최고의 전기차가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 시작해봅시다. 지난 6일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HMG 드라이빙 체험센터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 중 압도적인 사양의 EV6 GT를 시승했다. 직접 시승해보면 EV6에 비해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드라이빙 체험 센터로 돌아와서 건조하고 젖은 도로, 고속 메인 서킷, 다목적 주행 코스를 달리십시오. 드리프트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고 회전하면 뒷바퀴가 미끄러지면서 드리프트할 수 있다. 젖은 노면에서 드리프트 모드로 전환하고 강사의 지시에 따라 몇 바퀴 돌고 몇 번 시도했지만 일반 운전자가 전기차의 무거운 차체를 제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드리프트 존에 진입한 지 몇 초 후,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로 인해 짙은 흰 안개 층이 형성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드리프트는 생체 내에서 가능합니다. 코치에 따르면 자동차는 10분 정도 표류할 수 있지만 EV6 GT의 타이어는 3분 정도만 버틸 수 있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
고속에서는 EV6 GT의 고출력과 각 주행 모드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다.
1차선 87도에서 220km/h까지 속도를 올리자 차가 튀어나올 듯 어지러웠다. 코너를 도는 직선 코스에서 시속 260km로 달릴 수 있다. 주행 후 고속으로 주행할 경우 1차선은 안전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하지만, 속도를 225km/h로 높여 비전문 기자도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다. 모드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고, 엑셀을 밟은 상태에서 모드를 변경했을 때 힘을 받으면 갑자기 튕겨져 나왔다. 원뿔을 중심으로 도는 레이스 트랙에서 벨로스터 N은 스로틀을 켠 상태에서도 바텀브라켓인 타이어를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회전할 수 있지만, 타이어가 무게를 이기지 못해 EV6 GT가 밀리게 된다. 3km/kWh의 연비와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는 6km/kWh EV6에 비해 아쉬운 부분이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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