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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

by nfslda 2022. 12. 10.

대한민국 최고의 전기차가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 시작해봅시다. 지난 6일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HMG 드라이빙 체험센터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 중 압도적인 사양의 EV6 GT를 시승했다. 직접 시승해보면 EV6에 비해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드라이빙 체험 센터로 돌아와서 건조하고 젖은 도로, 고속 메인 서킷, 다목적 주행 코스를 달리십시오. 드리프트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고 회전하면 뒷바퀴가 미끄러지면서 드리프트할 수 있다. 젖은 노면에서 드리프트 모드로 전환하고 강사의 지시에 따라 몇 바퀴 돌고 몇 번 시도했지만 일반 운전자가 전기차의 무거운 차체를 제어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드리프트 존에 진입한 지 몇 초 후,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로 인해 짙은 흰 안개 층이 형성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드리프트는 생체 내에서 가능합니다. 코치에 따르면 자동차는 10분 정도 표류할 수 있지만 EV6 GT의 타이어는 3분 정도만 버틸 수 있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

고속에서는 EV6 GT의 고출력과 각 주행 모드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다.

1차선 87도에서 220km/h까지 속도를 올리자 차가 튀어나올 듯 어지러웠다. 코너를 도는 직선 코스에서 시속 260km로 달릴 수 있다. 주행 후 고속으로 주행할 경우 1차선은 안전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하지만, 속도를 225km/h로 높여 비전문 기자도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다. 모드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고, 엑셀을 밟은 상태에서 모드를 변경했을 때 힘을 받으면 갑자기 튕겨져 나왔다. 원뿔을 중심으로 도는 레이스 트랙에서 벨로스터 N은 스로틀을 켠 상태에서도 바텀브라켓인 타이어를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회전할 수 있지만, 타이어가 무게를 이기지 못해 EV6 GT가 밀리게 된다. 3km/kWh의 연비와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는 6km/kWh EV6에 비해 아쉬운 부분이다.

 

가장 빠른 전기차 제로백 3.5초 EV6 GT 시승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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