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6 시승기 2, 오늘은 6가지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나 편할까요? 여러 번 충전 포트 덮개를 닫고 차에 타는 것을 '잊었습니다'. 그 때 수동모드라면 다시 차에서 내려야 하지만, 전동모드에서는 사진 속 버튼만 누르면 차를 끌 수 있다.
아이오닉6의 6가지 단점
이 때문인지 자동차의 충전 포트가 전기적으로 닫혀 있고 덮개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도 자동차는 아무런 경고를 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는 운전자가 몇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안타깝게도 발생할 수 있는 이러한 "실수"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면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차인 아베오는 여전히 키를 꽂고 돌려서 시동을 거는 방식인데, 요즘 차량들은 "키" 부분을 빼야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문을 열려면 스마트 키에 있는 비상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실 커버가 쉽게 벗겨지고 본체가 크긴 한데 비상키가 외부, 특히 키링에 분리되어 있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제네시스 이후로 우리 의식의 사각지대를 꿰뚫는 '트릭'과 같은 비상키 디자인을 숨김없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차량을 판매/인도할 때 확실히 설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2열의 헤드룸
많은 사람들이 2열의 헤드룸을 기대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영리한 친구들은 이미 마지막 6가지 장점 외에도 운전자의 관점에서 이러한 6가지 단점도 지적되고 있음을 느꼈을 것입니다. 동시에 그 요소만으로도 충분히 글을 쓸 수 있다는 점도 단점이다. 따라서 2열 헤드룸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소울과 함께 자세히 분석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 머리를 가진 여성은 결점을 쉽게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는 '종착역'이 아닌 '환승역' 역할을 할 차량이며, 현대차의 전기차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증명하기에 충분한 힘을 갖췄기 때문이다. 아이오닉6의 6가지 단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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